닥터칼럼
인쇄 스크랩 목록
교정치과, 웃자 소개 2019.3.12

페이지 정보

치과웃자 508 0 2019-05-20 16:22:53

본문

c1ffd75a5bc965c609e8feec4a1b744e_1558336904_8848.jpg

 

안녕하세요.

교정 전문의 대표원장 김종희입니다.

여기 들어오시는 분들께 저희 치과의 철학을 설명드리고 싶어 글을 남기겠습니다.

치아 교정은 모두가 활짝 웃는 미소를 가지도록 하는 목적을 지닙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교정 진료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기에  교정 진료를 받을 때는 교정 전문의를 찾아가서 지속적으로 진료를 받는 것이 올바른 진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국에는 정말 많은 교정치과가 있기에 교정진료를 원하는 환자들이 접근하기 편해졌습니다.

그래서 가끔 어떤 치과에서 교정진료 받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마다 항상 집에서 가까운 교정 전문의가 운영하는 교정치과를 가라고 말씀드립니다.

치과 교정과 전문의 분들은 제가 아는 선에서는 훌륭한 진료를 하시는 분들이기에 굳이 멀리 갈 필요 없기 때문이죠.

그때마다 지인을 위해 교정치과를 검색해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때마다 자주 볼 수 있는 문구가 있습니다.

오직 교정치료에만 집중합니다. 



이 문구를 볼 때마다 제 마음속에 드는 생각은 과연 오직 교정치료에만 집중한다면 정말 교정치료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점이었습니다.

저는 다년간 치과 교정과 전문의로서 교정진료를 해왔지만 교정치료가 다른 치과진료에서 독립적으로 구분된 진료라고 할 수 없다는 걸 느껴왔기에 치과교정학 외에 다른 진료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통합 치과 교정치료

이 말은 제가 진료하고자 하는 모든 노력과 철학을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정진료와 일반진료가 따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한 의사가 두 분야 모두 전문성을 가지고 노력할 때 진정한 웃는 교정치료가 완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사이트 닥터 칼럼란을 통해 많은 소통을 하며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정 전문의/ 대표원장 김종희


인쇄 스크랩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